
아이스크림에듀가 지난 18일부터 19일 전북 고창군립체육관에서 열린 ‘고창 AI+ 미래교실 페스타’에 참가해 인공지능(AI) 코스웨어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을 선보였다.
고창 AI+ 미래교실 페스타는 에듀테크 기업들이 AIDT, 스마트기기 등을 활용한 수업 운영 사례 등을 전시하고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전북특별자치도 내 학생·학부모·교직원·도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아이스크림에듀는 홈런의 AI 기반 학습 분석 기술 및 맞춤형 학습 방법을 소개했으며, 정규 교과 과정부터 문해력·미술·코딩 등 비교과 학습 콘텐츠들을 선보였다.
현장의 학생들은 지식추적기술을 통해 개인 맞춤형 수학 문항을 제공하는 ‘수학의 세포들’과 생성형 AI로 글쓰기 연습을 할 수 있는 ‘AI 드림쌤’ 등 AI 콘텐츠를 비롯해, 홈런북카페, 아트봉봉 등 학습 콘텐츠를 체험했다.
또 아이스크림에듀는 기초학력 증진 및 교육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지자체 사업과 디지털 선도 학교와 늘봄학교에 홈런을 지원하는 공공사업 사례도 소개했다.
변수홍 아이스크림에듀 공공제휴실 이사는 “행사 기간에 홈런의 AI 기술과 학습 콘텐츠를 체험해 본 많은 학생과 교육 관계자들로부터 문의가 이어졌다”며 “홈런을 통해 다가올 미래교실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팁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