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AI 도약 이끌 ‘AX연구소’ 신설…초대 소장 곽태호
작성 2025-08-25 15:02:02
업데이트 2025-08-25 17:58:34
웅진씽크빅 로고 ⓒ사진=웅진씽크빅 홈페이지

웅진씽크빅은 인공지능(AI) 연구와 도입을 전담하는 ‘AX연구소’를 신설하고 초대 연구소장으로 곽태호 전무를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육사업 및 신사업 조직개편에 이어 AI를 중심으로 한 신제품 연구와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이뤄내 한 단계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9월 발족하는 AX연구소는 AI를 활용한 고객 경험 혁신 전략 모색, 고객 데이터를 통합한 고객생애가치·여정 관리 체계 고도화, 본사 및 현장 임직원 AI 리터러시 확산 등 사업과 조직구조를 재편하는 역할을 맡는다.

초대 연구소장으로는 곽태호 전무가 선임됐다. 곽 전무는 아마존웹서비스(AWS) AI 수석 컨설턴트, 여기어때 Data & AI 센터장 등을 역임한 데이터 기반 서비스 혁신·AI 전략 수립 분야 전문가다.

웅진씽크빅은 이번 연구소 설립이 최근 단행한 조직개편 및 인재 영입과 맞물려 시너지를 낼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앞서 웅진씽크빅은 교육문화·미래교육·온라인사업본부의 중복 조직을 일원화하면서 세 본부를 통합 관리하는 교육사업 총괄 부문장에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총괄 등을 역임한 송하봉 전무를 선임한 바 있다.

아울러 에듀테크 사업을 담당했던 DX사업본부를 ‘DGP사업본부’로 명칭을 바꾸면서 성인교육사업(유데미)와 웹툰과 웹소설 사업을 총괄하게 했다. DGP사업본부장에는 네이버 경영전략실과 NHN 웹콘텐츠 마케팅팀을 총괄한 김일경 상무를 영입했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AX연구소는 웅진씽크빅의 데이터와 최신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사업 패러다임을 발굴하는 전진기지”라며 “앞으로도 미래 교육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인재 영입과 연구개발 투자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팁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400

더 팁스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3길 48, 대륭포스트타워7차 20층
전화 : 02-597-2340
등록번호 : 서울 아55691
등록·발행일자 : 2024년 11월 4일
발행인 : 김맹진
편집인 : 임영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임영진
청소년보호책임자: 김령희
Copyright by 더팁스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 및 제보 메일 news@thetib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