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닝스파크가 북미 최대 비영리 교육 협회 ISTE+ASCD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국내 첫 ‘ISTE Seal’ 인증 도입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지난 1일(현지 시각) 미국 샌안토니오에서 열린 ‘ISTELive 2025’ 현장에서 체결됐다.
ISTELive는 교육자, 정책결정자, 에듀테크 기업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교육기술 콘퍼런스로, 최신 에듀테크 트렌드를 공유하고 미래 방향을 모색하는 글로벌 행사다.
이번 협약을 통해 러닝스파크는 한국 내 ISTE Seal 인증 절차 공식 파트너로서 인증 신청, 사전 컨설팅, 심사 지원 등 인증 운영 전반을 담당할 예정이다.
ISTE Seal은 에듀테크 제품의 ▲인터페이스 ▲학습자 주도성 ▲학습 디자인 ▲디지털 페다고지 ▲평가 및 데이터 ▲포용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는 국제 인증으로, 미국 공교육 기관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제품 채택의 기준으로 활용한다.
러닝스파크 정훈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에듀테크 기업이 국내에서 직접 ISTE Seal 인증을 신청할 수 있는 공식 경로가 마련됐다”며 “러닝스파크는 국내 에듀테크 기업이 세계 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데 필요한 ‘증거 기반의 성장 발판’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팁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