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학습진단성장센터 본격 출범…“기초학력 지원”
작성 2025-02-27 12:20:52
업데이트 2025-02-28 09:33:43
서울시교육청 로고 ⓒ사진=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의 기초학력 신장 정책의 핵심 사업 ‘서울학습진단성장센터’가 본격 출범한다.

시교육청은 27일 서울 동구로초등학교 내 ‘남부학습진단성장센터’ 개소식이 개최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이는 서울학습진단성장센터 시범운영센터 중 최초의 개소다.

서울학습진단성장센터는 기초학력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층진단 및 맞춤지원을 위한 ‘원스톱(One-stop)’ 체계를 구축해 학생의 성장을 지원한다. 올해 강동송파·남부·중부·성북강북 등 4개 교육지원청에서 시범 운영되며 내년에 11개 교육지원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서울학습진단성장센터의 심층진단 및 맞춤지원을 위한 원스톱(One-stop) 체계 ⓒ사진=서울시교육청

이날 개소식에는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유성훈 금천구청장, 엄의식 구로구청장 권한대행, 장신호 서울교대 총장 등이 참석한다.

또 남부교육지원청 관내 학생들의 기초학력 보장을 비롯해 남부학습성장진단센터의 심층 진단 및 맞춤지원, 다양한 느린학습자 지원 등을 위해 서울시교육청-구로·금천·영등포구 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어 ▲느린학습자 명예 멘토(구청장) 위촉 ▲모두의 기초학력 보장 비전 선포 ▲교육가족 간담회 등이 진행된다.

남부학습진단성장센터는 ‘찾아가는 학습진단쌤(가칭)’ 사업을 통해 퇴직교원을 활용한 학교방문 심층 진단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 외에도 지역 기관 연계 멘토링, 대학생 학습상담 봉사 사업 등을 준비 중이라고 시교육청은 말했다.

정 교육감은 “기초학력은 단순한 학습의 출발점이 아니라, 학생 한 명 한 명을 존중하고 삶의 기본권을 보장하는 일”이라며 “서울학습진단성장센터는 다양하고 복합적인 기초 학력 문제를 보다 심층적으로 진단하고, 전문적·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이 꿈을 갖고 스스로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돕는 성장의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팁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400

더 팁스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3길 48, 대륭포스트타워7차 20층
전화 : 02-597-2340
등록번호 : 서울 아55691
등록·발행일자 : 2024년 11월 4일
발행인 : 김맹진
편집인 : 임영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임영진
청소년보호책임자: 김령희
Copyright by 더팁스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 및 제보 메일 news@thetibs.kr